함께 만든 안전
함께 만들 변화 2222

제품안전협약 7년,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로의 전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은 지난 7년간 기업, 시민사회, 정부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관리 거버넌스로 다양한 공동도구 개발 및 실질적인 제품안전향상에 기여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기업이 함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국민의 신뢰와 함께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때입니다.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는 기업의 노력과 시민의 신뢰가 만나고,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를 위한 공동 결정의 장이 될 것입니다.

영상으로 보는 제품안전협약 7년

숫자로 보는 함께 만든 안전

제품안전협약은 생활화학제품의 안전을 도모하는 공공의 도구들을 만들어왔습니다.


72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1,844 

전성분 공개 제품


2,200 

원료 안전성 평가

함께 하는 사람들

전성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생활화학제품안전센터장

“‘함께 만든 안전, 함께 만들 변화’는 제품안전협약의 선언이자 국민과의 약속입니다. 기업이 책임감 있게 더 안전한 제품을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두의 노력이 국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황숙영

환경정의 국장 

“시민이 움직여야 기업도 움직입니다. 시민이 단순히 정보를 제공받는 사람이거나 혹은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 일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민들이 정책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을 소개합니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제품 전성분 공개 및 원료 안전성평가를 통과한 제품안전협약 참여기업 제품 중
유해한 원료를 저감·대체하고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시민사회의 심사를 거쳐 심사적합 판정을 받은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입니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을 소개합니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제품 전성분 공개 및 원료 안전성평가를 통과한 제품안전협약 참여기업 제품 중 유해한 원료를 저감·대체하고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시민사회의 심사를 거쳐 심사적합 판정을 받은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입니다.

제품안전협약의 새로운 소식을 

 월간 제품안전연구소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