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민을 위한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가 출범합니다
제품안전협약 7년,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로 전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은 기업, 시민사회, 정부가 함께 참여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거버넌스입니다. 지난 7년 간 전성분 공개, 원료안전성평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등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를 위한 공동의 체계를 만들고 실질적인 제품안전향상에 기여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기업이 함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국민의 신뢰와 함께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때입니다.
더 견고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거버넌스
2024년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문을 열고 더 안전한 생활화학제품 시장을 만들기 위한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로 출범합니다.
생활화학제품 안전약속 이행협의체는 기업의 노력과 시민의 신뢰가 만나고,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를 위한 공동 결정의 장이 될 것입니다.
국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전성분공개와 원료안전성평가 등 협의체의 노력은 앞으로 소비자의 제품선택 기준이 되고, 참여기업은 국민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알려지고, 국민의 신뢰와 함께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그동안 원료관리에 어려움이 겪었던 중소기업들을 위해 안전관리 전문가 교육 및 맞춤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기업별로 1개 신청서만 작성 가능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 담당자 1명이 대표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니오. 세탁세제 세정제 등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43개 품목을 취급하는 기업이 협의체 후보기업 대상입니다.
※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43개 품목 1) 신고대상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2) 승인대상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기업 규모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협의체 후보기업 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합니다. 오리엔테이션 같은 대면회의와 컨설팅 및 교육에 반드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기업을 환영합니다.
접수를 하면 운영기관이 기업대표전화로 전화를 하여 대표자 또는 담당자에게 접수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몇가지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만약 접수 다음날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노동환경건강연구소 02-6213-2012 / safexproud@gmail.com로 문의해 주세요.
대표자께서 꼭 참여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업의 제품안전정책을 다뤄야 하는 만큼 책임질 수 있는 분이 참여해야 합니다.
전혀 필요 없습니다. 컨설팅과 교육 등은 모두 비용을 받지 않고 제공해드립니다. 열정만 가지고 오면 됩니다.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켜드릴 것입니다. 만약 후보기업으로서 전성분공개와 같은 실적을 거두면서 협의체 가입 기업이 될 수 있다면,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업이 알려지고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는 매우 좋은 이미지를 얻게 될 것입니다.